본문 바로가기

▶Programming/Unity

Unity Navigation 과 Nav Mesh Agent

메뉴에 Window -> Navigation을 선택하면 Inspector 옆에 Navigation이라고 생긴다.


아무튼 이게 중요한게 아니고...결국에 인터넷에서 자료 찾아보면 사용 방법은 너무나 많다.


여기서 정리하고자 하는 건..바로 Bake에 대해서...


1) Agent Radius: 아래 그림을 보면 쉽다.

<Agent Radius =0.5>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<Agent Radius=0.1>


두 그림을 봤을 때 바닥에 흰색부분이 왼쪽이 더 넓다. 처음 기본 값은 Agent Radius가 0.5인데 이걸 0.1로 줄이면 오른쪽과 같은 그림이 된다. (값이 작을수록 흰부분이 없어짐)

즉, 적 캐릭터가 얼마나 지형 지물에 밀착해서 움직일 수 있는 가를 정해주는 옵션같다.


2) Agent Height: 바닥(진짜바닥)과 네이게이션바닥(파랑색바닥)의 밀착정도 나타낸다고 한다..사실 잘 모르겠다 ;;

Agent Height의 숫자를 계속 바꿔봤는데 차이를 잘 모르겠다..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갔음..;;


3) Max Slope : 경사..즉 맵에 산같은게 있으면 거기에 파랑색 네이게이션을 얼마나 경사에 맞게 까는가..

그닥 중요하지 않으니 패쓰!
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Static...정지해 있는 사물에 대한 검사를 패쓰! 해주기 때문에 프로그램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다.


<<옆에 보이는 스태틱을 체크하면 여러가지 항목이 나오는데 체크되어 있는 것들을 정지해 있는 사물로 판단해 준다. 

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off mesh Link : 직접 지형(파란부분)을 만들 수 있게  해줌.


Nave mesh Obstacle : 벽같은 부분에 콜라이더처럼 씌어서 불필요한 부분이나 필요한 부분을 추가 가능하게 해줌.

근데 원이라는게 함정...벽은 네몬데...원으로 씌우기 불편하겠지...나무같은 원통형 물체에 씌워서 사용하자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