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▶Programming/Unity

DrawRay vs DrawLine

DrawRay : Draws a line from start to start + dir in world coordinates.

쉽게 얘기해서 출발지부터 목적지까지의 선을 그리는게 아니라!!!!! 

출발지에서 출발지+목적지까지의 벡터값까지의 Ray를 그린단 얘기


DrawLine : Draws a line between specified start and end points.

이녀석이야 말로 출발지부터 목적지까지의 선을 그려준다.


그림을 보면 두 녀석의 차이를 확실히 알 수 있다.

붉은선: DrawLine 파랑선: DrawRay


원래 목적지의 벡터는 빨강선의 끝자락에 있다. 캐릭터를 이리저리 움직이다보면 Ray는 목적지를 가리키는게 아니라, 엉뚱한 방향을 가리킨다. 왜냐하면 Ray의 목적지는 출발지의 벡터+ 목적지의 벡터이므로....


따라서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