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번에 리뷰할건 삼성SSD 입니다.. 여기서 밝히지만 저는 SSD빠돌이 입니다.
한 4년전인가 5년전 인텔SSD가 한창 미친 가격일때부터 SSD를 사용했습니다.
그때 60G짜리가 35만인가? 40만원으로 기억합니다...;; 지금 이 같은 사양엔 상상도 할 수 없는 가격..
이러한 가격때문에 한때 SSD가 돈x랄이란 소리를 들었죠...
840 pro도 예전에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다른 하드웨어가 성능이 안 따라줘서 SSD가 낼수 있는 성능에 반밖에 못내고 있습니다. ㅠ.ㅠ
나중에 본체를 바꾸게 되면 그때 다시 840pro에 대해 리뷰할 것입니다..
일단은 기본적인 겉모습과 sata3 을 지원하지 않는 메인보드에서의 성능을 보여드리겠습니다.
후에 컴퓨터를 바꾸고 달라진 840pro 벤치 사진을 같이 올릴 예정입니다.
<겉 모습>
<크기가 기본 하드웨어보다 작습니다..>
<그래서 일반 데스크탑 케이스에 들어가도록 옆에 보조장치를 끼워야합니다>
<SSD용 매지션입니다. 즉 SSD를 컨트롤 하기위한 드라이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>
위에 빨간색원을 보면 sata3을 지원 안한다고 나와있다 그래서 아래 벤치처럼 성능이 반토막이다...
<성능이 반토막...나중에 본체를 싹 바꾸고 다시 해봐야겠다>
결론: 성능이 반토막이지만 그래도 잘 사용중이다. 일단 용량이 256G 이다보니 C드라이브에는 운영체제와 정말 필요한 프로그램들을.. D드라이브에는 게임과 각종 무거운 프로그램들을 넣었다.. 용량이 넉넉하니 다행이다.
128G를 샀다면 후회할뻔했다. 또한 매지션이라고 해서 SSD용 드라이버가 있는데 상당히 마음에 든다. 기능을 다 소개하긴 그렇지만 알아서 최적화도 해주고 벤치도 해주고 편리하다.
요즘 SSD가 싸져서 나중에 여러개를 구입할 예정이다. 다들 한번 써보세요!